Loading ...

Hello / Notify Bar Widget For Blogger Blogspot

Blogger Tips and TricksLatest Tips And TricksBlogger Tricks

퀴즐렛(Quizlet)을 120% 활용하는 8가지 방법

SHARE:

퀴즐렛은 명실상부 최고의 학습 플랫폼으로 영어와 암기과목 공부에 가장 많이 쓰이고 있다. 하지만 퀴즐렛의 진가를 알면 퀴즐렛을 통해 우리는 무엇이든 다 배울 수 있다. 이번에는 '퀴즐렛(Quizlet)을 120% 활용하는 8가지 방법'을 알려주겠다.

[no_toc]
퀴즐렛(Quizlet)을 120% 활용하는 8가지 방법
  아무리 최고의 요리 재료를 주방장에게 주어도, 주방장이 요리 재료 본연의 특성을 충분히 이해하지 못한다면 최고의 음식이 아닌 평범하고 특색 없는 음식을 만들고 만다. 최고의 학습 플랫폼 중 하나인 퀴즐렛(Quizlinet)도 마찬가지로 제대로 사용하는 방법을 알지 못한다면 그저 단순한 '영어 단어 암기용'으로만 쓰일 뿐이다. 오늘은 퀴즐렛(Quizlet)을 120% 활용하는 8가지 방법을 알아보고자 한다. 이 활용방법으로 외국어뿐만 아니라 무엇이든지 가장 빠르고 효과적으로 배울 수 있게 될 것이다.

퀴즐렛(Quizlet)을 120% 활용하는 8가지 방법
Photo by Sasint on Pixabay

퀴즐렛(Quizlet) 소개

 퀴즐렛은 앤드류 서더랜드(Andrew Sutherland)가 2005년 10월에 고안한 온라인 학습도구다. 서더랜드가 고등학교 시절 프랑스어 쪽지시험을 준비하기 위해 기존의 플래시카드를 컴퓨터 프로그램을 통해 만들었고, 그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프랑스어 최고 점수를 받는다. 그리고 이 프로그램을 기초로 퀴즐렛이라는 학습 플랫폼 회사를 창립한다.  (출처 1) 지금 현재 매달 3천만 명 이상의 사람들이 방문하고 있고, 년간 2억 달러의 수익을 벌어들이고 있다.(출처 2)

퀴즐렛(Quizlet)을 120% 활용하는 8가지 방법
퀴즐렛의 앤드류 서더랜드

최고의 학습 플랫폼 퀴즐렛(Quizlet)

   듀오링고(duolingo), 멤라이즈(Memrise), 로제타스톤(Rosettastone), 부수(Busuu), 링큐(LingQ) 등 단순히 언어 학습과 단어 암기를 목적으로 하는 학습 플랫폼은 상당히 많이 있다. 하지만 퀴즐렛은 언어 학습과 단어 암기뿐만 아니라 다음의 장점 때문에 최고의 학습 플랫폼으로 인정받고 있다.

  • [accordion]
    • 1. 엄청난 양의 다양한 학습세트
      • 언어 외에도 약 3억 개 이상의 다양한 학습 세트가 존재하다. 운전면허 필기시험 학습 세트부터 수학공식, 사법시험 학습 세트까지 방대하고 다양한 학습 세트로 공부가 가능하다.
    • 2. 공유 및 수정의 편리
      • 프리미엄 학습 세트가 아닌 이상 모든 세트는 나의 클래스 및 폴더에 추가를 할 수 있으며 수정도 가능하다. 또한 다른 사람과 클래스를 공유하여 같이 학습할 수도 있다.
    • 3. 다양한 학습 도구
      • 단순히 암기를 위한 기능만 있는 것이 아니라 학습을 효과적으로 도와줄 수 있는 기능들이 많이 있다. 낱말카드, 학습하기, 받아쓰기, 테스트 외에도 카드 맞추기, 그래비티 게임이 있어 학습에 싫증을 느끼지 않도록 해주고 있다.
    • 4. 실시간 동기화
      • 학습한 내용 모두가 웹과 모바일에 실시간 동기화가 된다. 따라서 언제 어디서든지 학습이 가능하다. 
    • 5. 최신 기능의 업데이트
      • 퀴즐렛은 매년마다 진보된 기술을 업데이트하고 있다. 모든 자료는 오디오 TTS(text to speech)로 듣기가 가능하며, 퀴즐렛 라이브를 통해 여러 사람들이 함께 퀴즈를 풀어보는 것이 가능하다. 다이어그램 학습은 이미지, 지도의 명칭을 효과적으로 공부할 수 있게 되어있으며, 유료의 경우는 노트를 스캔하여 학습 세트를 만드는 것도 가능하다.
    • 6. 선생님용과 학생용의 분류
      • 가입 시에 선생님, 학생, 학부모로 구분하여 가입하게 되어있다. 선생님은 학습에 필요한 자료를 무료로 받아볼 수 있으며, 유료 시 학생들의 학습 현황을 확인하고 효율적인 클래스를 관리할 수 있다.
    • 7. 무료
      • 다른 언어 학습 프로그램은 무료에 제한이 많이 있는 편이지만, 퀴즐렛의 경우는 무료로 이용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다. 유료는 오프라인 액세스, 광고 숨기기, 상세한 다이어그램 만들기, 나만의 오디오와 이미지 추가, 텍스트 굵게, 기울이기 하기 등을 이용할 수 있을 뿐이다.
[post_ads]
학습하기는 빅데이터 기반으로 언제, 얼마나 배워야 하는지 확인해준다. (한글자막 있음)

퀴즐렛(Quizlet) 사이트 링크와 모바일 앱 다운로드 링크

[##link## 퀴즐렛(Quizlet) 링크]

[##download## 퀴즐렛(Quizlet) 모바일 앱 다운로드 링크]


출처 1) Quizlet 소개, Quizlet
출처 2) Tony Wan, Quizlet Raises $20 Million to Bring More Artificial Intelligence to Its Study ToolsEdsurge, 2018/2/6


다음페이지에서 계속
[next]

퀴즐렛(Quizlet)을 120% 활용하는 8가지 방법
Photo by Danielle MacInnes on Unsplash

퀴즐렛(Quizlet)을 120% 활용하는 방법 1

학습 세트는 만드는 것보다 검색이 우선이다.


  당신이 무언가를 학습하려면 학습할 플래시카드 세트가 필요한다. 이때 당신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학습 세트를 만드는 것이 아니라, 검색을 하는 것이다. 어떤 언어로 무엇을 학습하든지 간에 최소 1개 이상의 관련 학습 세트가 존재한다. <관련도순>과 <최신순> 검색을 이용하여 내가 원하는 세트를 찾는다.
퀴즐렛(Quizlet)을 120% 활용하는 8가지 방법
정말 생소한 전공인 우주생물학(Astrobiology)을 검색하였더니 400개 이상의 학습세트가 나왔다.

    관련 학습 세트를 더 찾고 싶다면 유형을 <클래스>로 변경하여 검색하면 된다. 하지만 클래스는 참가 요청을 보내고 승인을 받아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다. (무료는 총 8개의 클래스까지 참가가 가능하다. 8개를 이미 채웠다면, 기존의 필요 없는 클래스를 탈퇴하면 된다.)

  '클래스 참가 요청'외에도 학습 세트를 만든 사람의 프로필을 클릭하여 그가 만든 세트나 학습한 세트를 확인할수 있다. 그런 후에 원하는 학습세트를 내 클래스나 폴더에 추가하면 된다.
퀴즐렛(Quizlet)을 120% 활용하는 8가지 방법
'Astrobiology' 검색후 한명의 프로필 보기를 했더니 챕터별 학습세트를 구할 수 있었다.

 하지만 이렇게 구한 세트가 나의 입맛에 100% 맞지 않을 수 있다. 이럴 때에는 '맞춤설정'으로 나에게 맞게 바꾸는 것이 가능하다. 수정권한이 주어지지 않은 특정 세트를 제외하고, 그 외의 모든 세트는 삭제 및 추가를 할 수 있다. 불필요한 부분은 삭제하고 필요한 부분만 추가하여 나만의 세트를 빠르게 만들어보자.
퀴즐렛(Quizlet)을 120% 활용하는 8가지 방법
맞춤설정으로 세트를 수정하자.

퀴즐렛(Quizlet)을 120% 활용하는 방법 2

학습 세트를 만들어야 한다면 최단 시간 안에 끝낸다.


   정말 어쩔수 없이 처음부터 새로운 카드를 만들어야 하는 상황이 온다면,  다음의 순서로 학습 세트를 만들자. 퀴즐렛 사용 목적은 세트를 만드는 것이 아니라 세트를 이용해 공부를 효율적으로 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학습세트는 최단 시간 안에 만들어야 한다.
퀴즐렛(Quizlet)을 120% 활용하는 8가지 방법
학습 세트를 만드는 순서
   1.  위드, 엑셀, 텍스트 등의 학습 세트의 소스를 갖고 있다면, ①번을 클릭하여 소스를 복사, 붙여넣기하여 세트를 만들자. 카드 앞, 뒷면의 구분은 [TAB]이나 [,]로 구분할 수 있으며, 매 학습 카드는 [다음줄]이나 [;]로 분리하면 된다.
   2. 소스가 없다면 ②번 창에 단어를 입력하되, ③번의 언어를 학습하고자 하는 언어와 일치시켜야 한다. 이렇게 하면 단어를 조금만 쳐도 자동완성창이 떠서 빠르게 입력할 수 있다.
  3. ④번의 언어도 학습하고자 하는 언어와 일치시킨 후에 빈칸을 클릭하면 빅데이터 기반으로 한 뜻이 창으로 뜬다. 그러니 일일이 내용을 칠 필요가 없다. 언어를 한국어로 바꾸면 뜻은 당연히 한국어로 나온다.
퀴즐렛(Quizlet)을 120% 활용하는 8가지 방법
단어의 뜻이 자동으로 나오니 선택만 하면 된다.
  4. ⑤번의 이미지 추가를 선택하면 자동으로 단어에 맞는 이미지가 뜬다. 가장 뜻과 일치하는 이미지를 삽입하면 된다. 귀찮아도 되도록이면 모든 단어에 연관된 이미지를 삽입하는 것이 좋다.
  • [message]
    • Tip: 원하는 이미지 쉽게 넣기
      • 입력한 단어에 알맞은 이미지가 나오지 않는다면, 이미지 검색에서 직접 한글로 키워드를 쳐보자. 가령 'metropolitan'을 '수도'나 '도시'라는 로 입력하면 자신에게 원하는 이미지를 정확히 찾을 수 있다.
퀴즐렛(Quizlet)을 120% 활용하는 8가지 방법
'Metropolitan'이란 단어를 쓰고 이미지 검색을 누르면 관련된 도시, 지도, 석상 등의 이미지가 나온다.

 5. 모든 작업이 끝났으면 '만들기'를 클릭하여 나만의 세트를 완성하면 된다.
  • [message]
    • Tip: 효과적으로 단어를 암기하는 방법
  • 언어를 가장 빨리 효과적으로 배우고 싶다면, 단어의 뜻을 배우고자 하는 언어로 작성하는 것이 좋다. 예를 들어 '영-한' 보다 ;영-영'으로 학습하면 영어단어의 쓰임새와 용도를 더 정확히 이해할 수 있고, 모르는 단어를 알고 있는 연관 단어와 연결시켜 더욱 오랫동안 기억을 할 수 있게 해준다.

영어단어빨리 외우고 
싶은가?

[##link## 영어단어를 가장 효과적으로 익히는 5가지 방법]

에서
해답을 찾아보자.


퀴즐렛(Quizlet)을 120% 활용하는 방법 3

이미지와 오디오를 최대한 활용하여 학습한다.


  매사추세츠 공과대학교 (Massachusetts Institute of Technology)의 연구에 따르면 이미지를 통한 단어학습이 텍스트를 통한 단어학습보다 학습효과가 더 뛰어나다. 이미지를 통한 학습은 언어를 또 다른 언어로 번역하여 기억하는 과정 없이 이미지에서 언어로 직접 기억하는 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배우는 속도도 빠르다. (출처 3) 
퀴즐렛(Quizlet)을 120% 활용하는 8가지 방법
이미지는 텍스트보다 강하다. 단어에 맞는 이미지를 검색하여 삽입하자.

  퀴즐렛에서 단어와 뜻에 이미지 삽입이 모두 가능하다. 유료의 경우는 직접 원하는 이미지를 넣을 수 있지만 무료도 이미지 찾기 기능으로 원하는 이미지를 넣는 것이 가능하다. 

  이미지외 에도 소리를 통한 학습(Audio Learning)도 훌륭한 방법이다. 오디오 TTS를 통해 언어를 지속적으로 듣게 된다면 읽기와 듣기 능력을 동시에 기를 수 있다. 학습세트 설정에서 오디오를 켜주면 단어 및 뜻을 자동으로 읽어준다. 따라서 읽기와 듣기를 병행한 공부를 할 수 있다.

퀴즐렛(Quizlet)을 120% 활용하는 8가지 방법
옵션에서 오디오 켜기를 하면 자동으로 단어와 뜻을 읽어준다.

출처 3) Sur´ıs. D., Recasens. A., Bau. D., et al., Learning Words by Drawing Images, Massachusetts Institute of Technology, 2019



다음페이지에서 계속
[next]

퀴즐렛(Quizlet)을 120% 활용하는 방법 4

받아쓰기와 입 밖으로 말하기는 학습의 능률을 극대화시켜준다.


  받아쓰기는 영어단어의 철자를 확인하기 위한 용도로만 쓰이는 것이 일반적이다. 하지만, 받아쓰기는 듣기, 읽기, 쓰기 외에도 말하기에 가장 좋은 학습도구다. 외국어를 반복해서 듣고, 여러 번 입 밖으로 말하면 단어의 발음을 배우는 동시에 자기 발음을 스스로 교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퀴즐렛(Quizlet)을 120% 활용하는 8가지 방법
받아쓰기는 듣기, 읽기, 쓰기, 말하기의 모든 과정을 학습할 수 있는 최고의 도구다.

  또한, 언어외에 어려운 암기 과목을 혼잣말로 입밖으로 말하면, 말하는 동안 뇌가 학습한 내용을 요약하고 정리하는 효과를 가져온다. (출처 4) 받아쓰기를 통한 듣기, 쓰기, 읽기, 말하기의 과정은 뇌의 여러 감각기관을 활발하게 활동시켜준다. 활발한 뇌 활동은 학습하는 정보를 단기기억에서 장기기억으로 짧은 시간안에 보내주어, 학습의 능률을 높여주는데 큰 기여를 한다.

퀴즐렛(Quizlet)을 120% 활용하는 방법 5

다이어그램(Diagram)으로 학습방법을 업그레이드하자. 


  다이어그램(Diagram)은 정보를 조율, 묘사, 상징화하여 2차원 기하학 모델을 말한다. 퀴즐렛에서는 다이어그램, 지도, 차트, 이미지 등을 학습할 때 이 학습도구를 활용하면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다이어그램 만드는 법은 이미지 선택후에 해당 이미지에 위치를 지정하여 단어와 뜻을 입력하면 된다. 

다이어그램 소개와 간단하게 만드는 방법 (한글자막 있음)

퀴즐렛(Quizlet)을 120% 활용하는 방법 6

별 마크를 적극 활용하여 공부시간을 단축시킨다.


  퀴즐렛은 자동적으로 학습한 내용을 추적하여 얼마만큼 배웠는지 진도를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학습을 마친 것과 그렇지 않은 것을 상세히 분류하여 아직 학습이 완벽하게 되지 않은 것만을 따로 추려 공부할 수 있다.

 분리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우선 암기가 되지 않은 카드에 별 마크를 해둔다. 그리고 학습하기 옵션에서 별표한 것만 학습하기를 선택하면 된다. 이렇게 별 마크를 활용하면 모르고 있는 것만 집중적으로 공부하여 효율적으로 공부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
퀴즐렛(Quizlet)을 120% 활용하는 8가지 방법
별 마크는 개별 또는 전체로 할 수 있다.

퀴즐렛(Quizlet)을 120% 활용하는 8가지 방법
옵션에서 별표한 카드만 학습이 가능하다.

퀴즐렛(Quizlet)을 120% 활용하는 방법 7

테스트와 게임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자.


  공부에 있어서 학습이 40%라면 테스트를 통한 검증이 60%라 할 만큼 내가 확실히 알고 있는지 확인하는 작업은 중요하다. 테스트는 주관식, 짝 맞추기, 복수 정답(객관식), 단답형(OX퀴즈)로 원하는 항목을 옵션에서 설정하면 된다. 테스트후에는 틀린 학습카드는 별 표시를 해두고 옵션에서 별표한 카드만 따로 시험을 보면 더 효율적이다. 
[post_ads_2]
  퀴즐렛 공식 블로그에서 미국의 선생님 한분은 테스트를 두 개 이상을 섞어서 학생들에게 문제를 풀게 한 것이 단 하나의 형식만으로 풀게 한 것보다 학생들의 실력이 더 좋아졌다고 말하였다. 그러니 테스트는 주관식이나 객관식 단 하나의 형식으로 만들기보다는, 주관식과 객관식, 단답형과 짝 맞추기 등으로 두개 이상의 형식을 섞어서 만들자. 

 게임은 카드 맞추기와 그래비티 두 종류가 있다. 하지만 카드 맞추기에는 숨겨진 다른 카드 매치 게임이 존재한다. 카드 게임 사이트 주소의 match부분을 micromatch로 바꿔주면 시간내에 잡아 끌어서 짝을 맞추는 게임 형태에서 단순히 클릭하여 짝을 맞추는 형태로 변경된다. 잡아끄는 것이 귀찮다면 micromatch를 추천한다.  
퀴즐렛(Quizlet)을 120% 활용하는 8가지 방법퀴즐렛(Quizlet)을 120% 활용하는 8가지 방법

퀴즐렛(Quizlet)을 120% 활용하는 8가지 방법
원래 카드 맞추기 게임(match)

퀴즐렛(Quizlet)을 120% 활용하는 8가지 방법
변형된 카드 맞추기 게임 (micromatch)

퀴즐렛(Quizlet)을 120% 활용하는 방법 8

퀴즐넷 클래스와 라이브(Quizlet Live)로 여러사람과 같이 공부하자.


  그동안 우리의 공부는 처절하고 고독하게 혼자 하는 것이라고 생각해왔다. 하지만 공부도 여럿이 함께하면 서로를 격려해주고, 선의의 경쟁심도 생겨 동기부여가 된다. 퀴즐넷 클래스는 여러 명이서 그룹을 만들어 함께 자료를 공유하고 같이 공부를 할 수 있다.

  특히 선생님은 Google Classroom과 연계하여 학급의 모든 학생들에게 과제를 내주고 학생의 공부 진도를 확인할 수 있다.
퀴즐렛(Quizlet)을 120% 활용하는 8가지 방법
클래스를 통해 여러명이서 함께 공부가 가능하다.
 
  클래스 외에도 퀴즐렛 라이브를 통해 멀리 있는 사람과도 같이 퀴즈를 풀어보는 것이 가능하다. 또한 교실에서 팀을 나눠 학생들이 퀴즈를 풀어볼 수 있다. 퀴즐렛 라이브는 최소 3명 이상의 구성원이 필요하다. 자세한 사용방법은  아래의 퀴즐렛 라이브 유튜브를 보면 된다.

퀴즐렛 라이브 사용방법 (한글자막 있음)


최고의 음식 재료, 퀴즐렛

퀴즐렛(Quizlet)을 120% 활용하는 8가지 방법
Photo by John Schnobrich on Unsplash

  예전에 어른들은 책상에 앉아 있는 시간만큼 성적이 오른다고 했다. 그래서 나는 고등학교 시절 주말에 도서관에서 8시간이상 앉아 있었지만 공부는 불과 한시간도 하지 않은 적이 많았다. 이제는 시대가 바뀌어도 한참이 바뀌었다. 단 30분만 효율적으로 공부를 해도 3시간 이상의 효과를 가져오는 스마트한 공부법이 실제로 많이 있다.

  퀴즐렛은 여러 스마트한 공부방법들 중에 단연 최고의 방법이다. 비록 기능많고 스마트한 이 학습도구가 단순히 영어 단어 암기의 목적으로 사용되고 있지만, 제대로된 활용법을 익힌다면 우리가 배우고 싶은 모든 것을 효과적으로 빠르게 배울 수 있다. 퀴즐렛은 최고의 음식재료다. 이제 최고의 음식재료와 이 재료의 특성을 알고 있으니 이제 당신만의 최고의 일품요리를 요리하는 일만 남았다.


출처 4) Ulrich Boser, Talking to Yourself (Out Loud) Can Help You LearnHarvard Business Review, 2017/5/5

글이 유익하고 재미있었다면 페이스북과 트위터에 공유, 좋아요 및 댓글을 부탁드립니다.

COMMENTS

이름

감사인사,1,건강,6,게임,4,고양이,4,공포,1,교육,33,교육심리,4,그림,1,뉴스,4,다운로드,7,대학,3,도서,7,독서,9,라디오,1,마케팅,1,문학,5,문화,26,미디어,21,미술,3,반려견,4,반려동물,4,비즈니스,25,사이트이전,1,사회,3,사회 환경,13,사회심리,16,생산성,27,생활,26,성격,3,소개,1,소셜미디어,3,수필,2,심리,19,아이디어,12,역사,6,영감,24,영어,15,영어원서,8,영화,8,예술,13,운동,2,유튜브,6,음악,6,인물,10,인생,5,자기계발,26,재미,6,정신건강,18,정치,1,창의성,21,창작단편,1,철학,7,취미,31,컴퓨터,13,팟캐스트,1,e-Education,15,IT,26,MOOC,3,
ltr
item
언제나 유익하고 재미있는 정보를 제공하는 Life GuruKing : 퀴즐렛(Quizlet)을 120% 활용하는 8가지 방법
퀴즐렛(Quizlet)을 120% 활용하는 8가지 방법
퀴즐렛은 명실상부 최고의 학습 플랫폼으로 영어와 암기과목 공부에 가장 많이 쓰이고 있다. 하지만 퀴즐렛의 진가를 알면 퀴즐렛을 통해 우리는 무엇이든 다 배울 수 있다. 이번에는 '퀴즐렛(Quizlet)을 120% 활용하는 8가지 방법'을 알려주겠다.
https://blogger.googleusercontent.com/img/b/R29vZ2xl/AVvXsEiXOikXderFy9OoqfKIbG-6A-v78yjusl-X08rGPenJThz4rMvDop0BaiI8899RaM8RCIvV5LHfFFtcbx8hLKVyDC4viWZaveU7hyYMK2p-luHbx9xSSIkQmnL6iAOkj4DRTXg2akXIGoy4/s1600/images+%25281%2529.jpg
https://blogger.googleusercontent.com/img/b/R29vZ2xl/AVvXsEiXOikXderFy9OoqfKIbG-6A-v78yjusl-X08rGPenJThz4rMvDop0BaiI8899RaM8RCIvV5LHfFFtcbx8hLKVyDC4viWZaveU7hyYMK2p-luHbx9xSSIkQmnL6iAOkj4DRTXg2akXIGoy4/s72-c/images+%25281%2529.jpg
언제나 유익하고 재미있는 정보를 제공하는 Life GuruKing
https://life-guru-king.blogspot.com/2019/12/8-tips-to-get-the-best-out-of-Quizlet.html
https://life-guru-king.blogspot.com/
https://life-guru-king.blogspot.com/
https://life-guru-king.blogspot.com/2019/12/8-tips-to-get-the-best-out-of-Quizlet.html
true
532451861206756286
UTF-8
Loaded All Posts Not found any posts VIEW ALL Readmore Reply Cancel reply Delete By Home PAGES POSTS View All RECOMMENDED FOR YOU LABEL ARCHIVE SEARCH ALL POSTS Not found any post match with your request Back Home Sunday Monday Tuesday Wednesday Thursday Friday Saturday Sun Mon Tue Wed Thu Fri Sat January February March April May June July August September October November December Jan Feb Mar Apr May Jun Jul Aug Sep Oct Nov Dec just now 1 minute ago $$1$$ minutes ago 1 hour ago $$1$$ hours ago Yesterday $$1$$ days ago $$1$$ weeks ago more than 5 weeks ago Followers Follow THIS PREMIUM CONTENT IS LOCKED STEP 1: Share to a social network STEP 2: Click the link on your social network Copy All Code Select All Code All codes were copied to your clipboard Can not copy the codes / texts, please press [CTRL]+[C] (or CMD+C with Mac) to copy Table of Cont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