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인생에서 한 번은 꼭 봐야하는 명작 단편 애니메이션 10편을 준비해봤다.
|
Photo by Hans Eiskonen on Unsplash |
오늘은 인생에서 한 번은 꼭 봐야하는 명작 단편 애니메이션 10편을 준비했다. 비록 5분에서 10분 내의 짧은 분량의 애니메이션이지만 삶과 인생, 그리고 죽음이라는 무척 어렵고 난해한 이야기를 재미와 감동으로 풀어내고 있다. '인생에서 한 번은 꼭 봐야 하는 명작 단편 애니메이션 10편'이 당신의 지루하고, 무료한 일상을 잠시나마 벗어나게 해주는 봄날 단비 같은 존재이자 작은 울림이 되길 빈다.
1. 연기 판매상 (El Vendedor de Humo)
- 장르: 단편 애니
- 감독: 하이네 마에스트로
- 각본: 알레한드로 몬레일, 마리아 바발디로
- 개봉년도: 2012
- 러닝타임: 6분 26초
- IMDB 점수: 7.1/10
- 시놉시스: 자기 자신을 '연기 판매상'이라고 소개하는 젊은 마법사. 그가 한 마을에 하루 동안 벌이는 놀라운 일들. 자본주의, 물질주의, 그리고 인간 사회 등에 대해 생각해보게 만드는 수작.
- 기타정보: 스페인에서 2012년에 제작된 단편 애니메이션은 고야(Goya) 최고 단편 영화상, 코노 영화제 특별상 등 다수의 상을 받았다.
2. 잘못된 바위 (The Wrong Rock)
- 장르: 단편 애니
- 감독: 마이클 카우드
- 각본: 마이클 카우드
- 개봉년도: 2018
- 러닝타임: 14분 35초
- IMDB 점수: 6.7/10
- 시놉시스: 작은 버섯 하나가 인생의 목적을 찾기 위해 거대한 여정을 떠난다. 인생과 꿈을 다시 찾고 싶다면 반드시 봐야 할 명작.
- 기타정보: 2018 버벙크 국제 영화제 최고 단편 영화상 수상, 그 외 14개 내외의 각종 영화제에 후보작에서 선정
3. 에드 (Ed)
- 장르: 단편 애니
- 감독: 가브리엘 가르시아
- 각본: 가브리엘 가르시아, 리오 가르시아
- 개봉년도: 2013
- 러닝타임: 13분 56초
- IMDB 점수: 7.6/10
- 시놉시스: 50여 년간 잊지 못할 사랑, 놀라운 모험 그리고 수없이 많은 업적을 쌓은 에드. 그는 왜 자살을 하려 할까? 타인에 의해 만들어진 인생이 가져다주는 허무함 그리고 비극.
- 기타정보: 2013 할렘 국제 영화제 최고 단편 영화상 수상
[post_ads]
4. 우산 (Umbrella)
- 장르: 단편 애니
- 감독: 마리오 페세, 헬레나 히라리오
- 각본: 마리오 페세, 헬레나 히라리오
- 개봉년도: 2020
- 러닝타임: 7분 55초
- IMDB 점수: 6.9/10
- 시놉시스: 노란 우산을 갖는 것이 소원인 한 소년. 그의 예상치 못한 만남이 과거로 이끄는데...
- 기타정보: 실제 실화를 바탕으로 제작, 2020년 오스카 영화제 단편 영화 상 외에 8개 영화제에서 최고 단편 애니메이션 상을 수여받음.
5. 독신 생활 (A Single Life)
- 장르: 단편 애니
- 감독: 마리케 블라우프, 요리스 오프린
- 각본: 요리스 오프린, 잡 로베헤인
- 개봉년도: 2014
- 러닝타임: 2분 23초
- IMDB 점수: 7.3/10
- 시놉시스: 낡고 수상한 전축 레코드가 시간여행을 일으키는데... 언젠가 끝, 죽음은 있다는 사실을 단 2분 만에 알려준다.
- 기타정보: 2015 네델란드 영화제, 최고 단편 영화상 수상 외 11개 영화제 상을 받음.
[next]
6. 예술가에서 예술가로 (From Artist to Artist)
- 장르: 단편 애니
- 감독: Motion Design School
- 각본: Motion Design School
- 개봉년도: 2020
- 러닝타임: 2분 27초
- IMDB 점수: -
- 시놉시스: 아트를 만드는데 필요한 창의력과 영감. 이것은 결코 멀리에 있지 않다.
- 기타정보: 모션 디자인 학교 학생들의 3D영상 제작물.
7. 즐거운 나의 집 (Home Sweet Home)
- 장르: 단편 애니
- 감독: 피에레 클레넷, 알레한드로 디아스
- 각본: 스테판 파콜렛
- 개봉년도: 2013
- 러닝타임: 9분 49초
- IMDB 점수: 7.0/10
- 시놉시스: 친구들과 함께 여정을 떠나는 집의 모험
- 기타정보: 칸 영화제 단편 영화 후보로 선정
8. 나는 난독증 환자입니다. (Home Sweet Home)
- 장르: 단편 애니
- 감독: 매드 조한
- 각본: 매드 조한
- 개봉년도: 2017
- 러닝타임: 6분 22초
- IMDB 점수: -
- 시놉시스: 난독증 어린이가 수업 중 갑자기 책으로 덮인 세계에 떨어진다. 외딴 장소에서 책으로 덮인 산을 오르며 그가 하고 싶은 말은 무엇일까?
- 기타정보: 난독증이 있는 영화감독의 자전적인 이야기.
[post_ads_2]
9. 직장 (EL EMPLEO)
- 장르: 단편 애니
- 감독: 산티아고 그라소, 파트리시오 플라사
- 각본: 파트리시오 플라사
- 개봉년도: 2008
- 러닝타임: 6분 24초
- IMDB 점수: 8.0/10
- 시놉시스: 출근 준비하는 한 남자. 그런데 이 세계. 묘하게 다르다. 과연 직장이란 우리에게 어떠한 존재일까?
- 기타정보: 무려 110여개의 상을 휩쓴 단편 애니메이션 명작중 명작
10. 시계추 (pendulum)
- 장르: 단편 애니
- 감독: -
- 각본: -
- 개봉년도: 2018
- 러닝타임: 4분 30초
- IMDB 점수: 7.5/10
- 시놉시스: 시계추를 거스르고자 하는 한 남자의 일생. 보는 순간 나도 모르게 울컥하게 만드는 일본 단편 애니메이션.
- 기타정보: 8년 전 일본 예능에 처음 소개된 후 큰 인기를 끌기 시작. 일본 코미디언이 제작했다는 설이 있으나 정확히 알려져 있지 않음.
COMMENTS